[정기 세미나] 글 못 쓰는 소설가의 소설 쓰기

Q. '글 못 쓰는 소설가의 소설쓰기'는 어떤 내용인가요?


우리는 소설을 쓰고 싶지만, 방법을 모른다는 이유로 방법을 배우려고 합니다. 유명 작가의 글을 필사하거나 글쓰기 책을 보면서, 다른 사람이 쓴 글을 따라 쓰려고 하는 거죠.

그런데 소설을 못 쓰는 이유는 방법을 몰라서가 아니라, 자기 글은 가치가 없고 타인의 글은 가치가 있다는 착각 때문입니다. 

그래서 '글 못 쓰는 소설가의 소설쓰기'는 내면의 착각을 풀고, 자신만의 말투로 글 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1. 인세로 먹고 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는 분
2. 막연한 꿈이었던 소설을 지금 바로 쓰고 싶은 분
3.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해서, 새로운 취미가 필요한 분
4. 과거에는 잘 썼지만, 현재 슬럼프로 글을 못 쓰고 있는 분
5. 글을 정말 쓰고 싶은데, 문장을 지웠다 다시 쓰기를 반복하고 있는 분

세미나 내용


Part 1. 진짜 소설을 못 쓰는 이유 (진짜 이유는 필력, 독서, 배움이 아니다.)
Part 2. 남의 글을 따라쓰는 소설가가 아닌 진짜 소설가가 되는 방법.
Part 3. 소설가 VS 국어 선생님 VS 교열자 의 차이

* 세미나 내용과 순서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세미나 날짜


일   시 :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 9시 30분 (2시간)
장   소 : 강남역 1번 출구 토즈타워 (T.02-3454-0116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84길 24-4)

참가비 : 33,000원

* 구체적인 날짜는 http://pf.kakao.com/_NxoDsd/9585260 에서 확인해주세요. (글의 댓글을 확인해주세요!! 최근 세미나 일정을 댓글로 공지드립니다,)

'글 못 쓰는 소설가의 소설쓰기'를 듣고...

지금 당장이라도 소설을 쓸 수 있다는 자신감

책을 내고 싶다는 꿈은 원래도 있었지만 소설 쪽으로는 '내가 감히?'라는 생각에 접근조차 시도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바로 내 옆에서 소설가로 데뷔를 하고, 소설을 쓰는 걸 보면서 '아 이게 진짜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소설이라는 장르의 매력에 끌려 소설이 너무 쓰고 싶었다. 그런데 도대체 소설을 어떻게 써야 하는 걸까? 너무 궁금해 당장 강의를 신청해 들으러 갔다. 강의를 듣고 난 후 내 머릿속에 복잡하게 얽혀 있던 실타래가 풀어지는 느낌이었다. 막혀있던 것들이 한 번에 내려가는 느낌. 지금 당장이라도 소설을 쓸 수 있다는 자신감이 날 감쌌다. 그래서 당장 소설가가 되기로 결심했고, 나는 이미 소설가다.

나도 할 수 있겠다. 용기내서 도전해보자.

놀랍게도 이 강의를 하는 강사님도 원래부터 소설가가 아니었다. 시인이 꿈이었던 문과생이 돌연 컴퓨터공학과로 진학을 하고, 맘편히 공부할 수 없는 여건이 되자 대뜸 취업 준비를 한다. 쉽게 대기업에 취업하더니 또 쉽게 내던진다. 그러더니 또 2년 간 해외여행을 떠나서 맘껏 새로운 사람들을 만난다.
내가 처음부터 가졌던 궁금증과 의문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인지, 강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었다. 강의가 끝나고도 질문을 많이 했다. 그리고는 어느정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나도 할 수 있겠구나. 용기내서 도전해보자.

"7살의 꿈을 22년 뒤에 이루게 되었습니다."
글 못 쓰는 소설가, 김자현

- 컴퓨터공학과는 졸업하고, 프로그래머로 일하다가 돌연 해외여행을 떠남.
- 하고 싶은 일을 찾는 2여년의 여행을 마치고 귀국 후, 여행 용품을 판매사원으로 인천공항에서 근무.
- 2017년 [글 못쓰는 소설가] 책을 쓰면서 소설가의 삶을 살기 시작함.
- 2017년 한 해 동안, 단편 소설 7권, 장편 소설 5권 출간,
- 현재는 매주 소설 쓰기 강의 및 SK 브로드밴드 등 외부 강연도 다니는 작가이자 강사.
- 그리고 평범한 사람을 소설가로 데뷔시키는 이야기제국 CEO.

"소설은 죽기 전에 한 권 쓰기도 힘든 책이 아닙니다. 글 못 쓰는 소설가가 되어서 소설가의 삶을 시작해보세요. 하고 싶은 말을 소설을 풀어내는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 > 이야기제국 (http://pf.kakao.com/_NxoDsd)
# 유튜브 채널  
 > > http://bit.ly/alreadynovelist
# 작가 칼럼 :  > > https://brunch.co.kr/@storyhyun 

# 이메일 : storyhyun@storyempire.kr

세미나 참가 신청서

성함

연락처 (Ex, 010-000-0000)

당일 참석 확인을 위함이니, 연락이 가능한 핸드폰 번호로 입력부탁드립니다.

세미나 참석 날짜

정확한 세미나 일정은 http://pf.kakao.com/_NxoDsd/9585260 에서 맨하단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 일정을 매달 댓글로 공지드립니다.

/ /

참가비

아직 결제를 안하셨다면, 참가비 33,000원을 국민은행 921601-01-328825 (예금주 이야기제국주식회사)로 입금해주세요.

Submit

세미나를 참석하고 싶지만, 멀어서 또는 바빠서 힘드신가요?
그럼 온라인 코스를 신청해보세요. 착각을 내려놓고 소설가의 삶을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

자유로운 소설가 마인드를 위한
4단계 무료 온라인코스 신청 

아직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무료 온라인 코스를 신청해보세요. 

다른 '글 못 쓰는 소설가'들의 이야기가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무료온라인
신청 !